확대 l 축소

브랜드는 올리Go~ 지역상권 살리Go~ 청평여울시장 대표상품 선정 발표회 개최

지역주민 참석 저조..지역상권 이용자 무관심 '그들만의 리그'라는 지적도 제기
[한국뉴스타임=이명수기자] '브랜드는 올리Go~ 지역상권 살리Go~' 가평군 청평면 청평여울시장 활성화를 위한 대표상품 선정 발표회3일 오후 개최되었다.

경기도형 혁신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1~15일까지 대표상품 공모 신청을 통해 선정된 맛과 멋을 가진 17종류의 다양한 상품이 이날 행사에 전시 출품되었다.

전문 평가위원으로 손정희(전주우석대학교 교수), 권광섭(네이버 카카오 공식광고대행사 이피허브 대표), 김응요(외식 컨설턴트), 신창식(외식연구소장), 김인기(가평군청 시장전문위원)5명이 심사를 진행 하였다.

대표상품 선정을 위해 출품된 상품에 대해 전문가의 경영평가진단과 출품상품에 대한 적격여부 평가를 위한 기준으로 상차림 모양새, 음식의 맛, 지역적 특색, 지역생산 웰빙재료 사용여부, 대중성, 스토리텔링 요소 등 세밀한 심사기준을 적용 하였다.

심사결과 구구골해수손두부, 천하대만족 반반족발이, 가평잣나무떡집 등 3개상품이 우수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청평호반 닭갈비, 드림닭갈비는 인기상, 우리홍삼 & 도너츠는 장령상을 받아 육성상품으로 지정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3개의 우수상품 대해서는 전문가가 1:1 밀착 컨설팅 2, 점포 환경개선관련 160만원상당의 지원(10% 자부담)과 홍보 마케팅, 영상제작 및 SNS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하게 된다.

( 우수상품 : 구구골해수순두부 )
( 우수상품 : 천하대만족 반반족발 )
( 우수상품 : 가평잣나무떡집 )
( 인기상 : 청평호반 닭갈비 )
( 인기상 : 드림잣 닭갈비 )
( 장려상 : 우리홍삼 & 도너츠 )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대표상품은 전문가의 컨설팅지원을 통해 청평여울시장의 브랜드 가치를 올리고 지역상권을 살리는 효과가 클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청정자연의 볼거리 제공, 전통시장의 살거리 제공, 플리마켓 행사등의 즐길거리 제공으로 지역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

특히 경기배달특급 활성화, SNS영상 홍보를 통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의 전통시장 대표브랜드 홍보를 통해, 지역특산품이 있는 대표시장 활성화와 온라인 오프라인 채널을 이용한 판매 연계강화와 MD차별화, 대표상품 지원과 시장의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청평여울시장만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로 자리매김 한다는 전략이다.

경기도형 혁신시장 육성사업은 가평군과 경기도가 50%:50%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5월초 청평여울시장이 선정되면서 최고의 전통시장 육성을 위한 대표 먹거리가 있는 경기도형 혁신적시장 육성 프로젝트 사업이다.

이날 품평회에는 장동일 여울시장 상인회장을 비롯하여 포천가평 최춘식 국회의원, 가평군의회 이상현 의원, 경기도의회 김경호 도의원, 가평군MG새마을금고 이남열 이사장 및 상인회 관계자등이 참석하였다.

최춘식 국회의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이번 행사를 통하여 좀 더 나은 환경으로 육성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이라고는 하지만 일반 지역주민 참석이 저조 해 정작 지역상권 이용자들은 무관심한 '그들만의 리그'라는 지적도 제기되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