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갈매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구릉산 숲 놀이’ 성료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구리시 갈매작은도서관은 지난 10월 30일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사업인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구릉산 숲 놀이’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구릉산 숲 놀이’ 프로그램은 지난 6월 실시한‘갈매천 이야기’이후의 생태 학습 프로그램이다. 갈매동을 대표하는 구릉산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유도하고, 구릉산 생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와 보호자가 함께 다양한 자연 체험 숲 놀이를 직접 해 보며 자연에 담긴 이야기를 만나고 숲과 교감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구릉산의 생태와 역사 등 평소에 알지 못했던 정보를 전달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은 “눈으로 보고 지나치기만 했던 나무를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우리 아이들이 자연과 더불어 성장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고, 도서관에서도 이런 야외 행사를 꾸준히 운영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이번 구릉산 숲 체험을 통해 주민들의 지역 이해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이런 지역을 알리는 프로그램을 활성화시켜 주민과 지역이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4월부터 이번 구릉산 숲 체험까지 총 6회에 걸쳐 구리시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과 지역 정보 제공을 위해 갈매작은도서관에서 운영한 ‘문화가 있는 날’프로그램은 이번 행사를 끝으로 시민들의 많은 속에 성공리에 마무리되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