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 국제로타리 3600지구 덕소로타리클럽은 지난 1일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에서 우수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덕소로타리클럽은 올해 대학생 19명, 고등학생 2명, 유학생 1명 총 22명의 각 학생들에게 200만원씩 총4,400만원의 장학금을 상하반기 두 차례 전달했다.
덕소로타리클럽 문한경 회장은 “해마다 품행이 단정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국가 발전에 기여 할 인재로 양성하고자 장학생으로 선정해 소정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장학금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 애향심을 고취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일꾼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들은 “더욱 열심히 노력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가 돼 보답하겠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심원철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인재 양성에 선두에서 이끌어나가는 덕소로타리클럽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와부읍에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덕소로타리클럽은 2011년부터 우수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조손가정 정기후원, 주거 취약 가구 연탄 지원 등 관내 저소득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