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경기도교육청 경기교육 청렴사회 민관협의회에서 2022년도 추진과제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경기교육 청렴사회 민관협의회는 전국 시ㆍ도교육청 최초로 구성된 교육분야 청렴실천 민관 협의체로, 교육 유관기관, 교원단체, 시민단체, 학부모단체, 언론사 등 도내 14개 기관(단체)과 함께 경기교육의 청렴성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2020년 10월 19일 출범했다.
협의회는 이달 15일부터 21일까지 제2차 경기교육 청렴사회 민관협의회를 서면개최하고 ▲스포츠 스타와 함께하는 청렴인터뷰 릴레이 캠페인, ▲도민과 함께하는 청렴문화 확산운동 ‘청렴퀴즈’, ▲설계도에 청렴을 그리다를 추진과제로 선정했다.
스포츠 스타와 함께하는 청렴인터뷰 릴레이 캠페인은 경기 학교운동부 청렴의 교육적 가치 확산을 위해 인기 스포츠 스타를 인터뷰한다.
도민과 함께하는 청렴문화 확산운동 청렴퀴즈는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불법찬조 예방 등 공직사회 안팎에서 알아야 할 법령을 퀴즈로 쉽게 풀이할 예정이다.
설계도에 청렴을 그리다는 공사현장 관계자들이 경기도교육청 청렴정책을 쉽게 접하고 이해하도록 시설공사 현장에서 사용하는 설계도서에 경기교육 청렴 정책을 담아 제작·배포해 실제 건설현장에서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박상열 반부패청렴담당 서기관은 “이번 협의회에서 선정한 추진과제를 바탕으로 2022년 각 기관(단체) 간 청렴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생각을 공유·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경기교육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청렴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