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분관)화도노인복지관, 저소득 독거 남성 어르신 요리교실 ‘Father's쉐프!’ 진행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과 (분관)화도노인복지관은 10월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저소득 독거 남성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요리교실 ‘Father's 쉐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요리교실은 남양주시복지재단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경로식당이장기 휴관되고 재가서비스 지원에도 한계가 있는 상황을 고려해 실시됐다.

특히, 상대적으로 식생활 관리에 취약한 독거 남성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집에서 직접 양질의 요리를 만들어 영양섭취 방안을 마련하고 일상생활 자립을 돕기 위해 재료 손질법과 간편한 요리 방법 등을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김종규 관장은 “‘Father's 쉐프!’프로그램에서 요리교실 뿐만 아니라 맛집탐방, 요리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참여 어르신들의 자립을 지원하고 영양상태를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됐길 바라며, 이후에도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과 (분관)화도노인복지관 노인상담센터에서는 코로나 우울, 가족 갈등 등에 대한 전문심리상담을 비롯해 노인복지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