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월 19일 가평군장애인복지관 3층 강당에서 홍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연계 간담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의는 홍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요청으로 마련되었으며, 홍천군청, 홍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종합사회복지관·청소년수련관·장애인복지관·장애인근로작업장·장애인체육회·장애인이동지원센터의 대표 및 실무자 10명이 방문하여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사업 및 연차별계획 모니터링 전반에 대한 연계 간담회로 진행되었다.
이번 간담회의에서는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과 7개 실무분과 특화사업 및 2021년 연차별계획 모니터링 진행 및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되었다.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강화하여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 및 평가와 지역사회보장조사에 관한 사항,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및 지역사회보장에 관한 사항을 분야별로 조사·연구 및 연계‧협력 업무를 위해 총7개의 실무분과가 운영 중이며, 실무분과는 민·관 실무자들로 구성되어 지역 내 다양한 복지 현안 논의, 복지자원 발굴 연계,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등 지역복지 발전에 앞장선다.
홍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권영택 공동위원장은 “홍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준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모범적으로 수행되고 있는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사업을 참고해서 홍천군에도 민관협력 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근웅 공동위원장은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량을 높이 평가해, 찾아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가평군과 홍천군이 협력하여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사업을 공유하고 함께 발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