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도슨트’를 활용한 망우리공원 홍보 영상 촬영

“영상으로 만나는 망우리공원”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구리시는 코로나19 여파로 구리시 문화 유적 관광지를 자유롭게 방문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문화관광해설사를 활용하여 10월 중 ‘망우리 공원 홍보 영상’ 11편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홍보 영상은 망우리 공원 현장에 가지 않고도 생생하게 망우(忘憂)의 역사, 자연, 예술, 문학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용운, 방정환, 안창호, 유상규 등의 애국지사 ▲지석영, ‘이태원묘지 무연분묘 합장비(유관순 열사 합장 추정)’ 등의 역사 위인 ▲이중섭, 이인성, 박인환 등 예술인과 망우의 사계절, 사색의 길 등을 소개하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안승남 시장은“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지만, 근현대사를 온몸으로 살아오셨던 위인을 만나고 살아있는 근현대사의 보고인 망우를 깊게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해 다양한 근현대사의 이야기가 있는 망우리 공원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올해 상반기에 아차산 일대 보루군(사적 제455호) 홍보 영상인 ‘문화관광해설사와 떠나는 아차산 고구려 보루 여행’ 18편을 제작한 바 있으며, 이번에 제작하는 홍보 영상 역시 구리시 유튜브 ‘해피GTV’와 블로그 ‘행복한 구리씨’에 게시하여 많은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