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아이스팩 공장에 달려간 플로거! 감탄 또 감탄한 이유는?

플로깅추진단, 아이스팩 재생산 현장과 에코피아라운지 방문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8일 플로깅추진단을 대상으로 아이스팩 재생산시설 견학 및 에코피아라운지 환경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과 교육은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아이스팩 재생산 현장과 남양주시 환경혁신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에코피아라운지를 방문해 진행됐으며, 플로깅추진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남양주시의 비전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플로깅추진단원들은 진접읍 진벌리에 소재한 아이스팩 재생산업체 ㈜삼송을 방문해 자동화 설비를 통해 아이스팩이 재생산 되는 과정을 견학했고, 이어 진접읍 에코피아라운지로 이동해 시민 환경 전도사인 에코해설사의 환경교육을 수강하고 친환경세제를 만들며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견학과 교육에 참여한 한 단원은 “우리 시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아이스팩 재생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니 환경혁신에 참여하는 남양주시민으로서 자부심이 든다.”라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에코해설사의 환경교육으로 지구와 환경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이유미 자치행정과장은 “우리 시의 성공적인 환경혁신을 통한 ESG 행정의 성과는 시민이라는 원동력 없이는 불가능하다.”라며 “플로깅추진단을 시작으로 동네마실플로깅단을 비롯한 시민공동체와 환경혁신 비전을 공유하며 함께 그린으로 달려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보다 더 많은 시민들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현재 추진 중인 환경정책에 동참할 수 있도록 시의 정책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시민 주도의 환경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