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최경자 의원, 동두천시 중학교 신입생 학급 배정 협의안 업무 보고

학령인구 감소 가속화에 따른 구도심 학교 수요 감소...교육의 공공성을 세울수 있는 방안 모색 필요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더민주, 의정부1)도의원은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정철환 학생배치관재팀장으로부터 동두천시 중학교 신입생 학급 배정 협의안에 대해 업무 보고 시간을 가졌다.

정철환 학생배치관재팀장은 동두천시 공·사립중학교의 연도별 학급·학생 배정, 학급배정 협의회 및 상담실 운영 현황 소개와 2022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협의회 추진 일정과 내용에 대해 보고하고, 다가오는 10월27일 2022학년도 동두천시 중학교 신입생 학급 배정 추진에 있어 협의회 구성 등 학생 수요자 중심의 협의체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논의했다.

이에 대해 최경자 도의원은 “통학거리, 주변환경, 인구밀집도 등에서 상대적으로 열악한 구도심 학교의 학령인구 감소 가속화 추이에 깊은 우려를 표하고 여러 환경요소 개선으로 구도심 학교 수요 감소를 막기 위한 교육의 공공성을 세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급배정협의회 개최 이전 동두천사립중학교 교장선생님들과 의정부상담소에서 정담회가 예정되어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