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 10월 12일부터 22일까지 상권의 생생한 뉴스를 시민들에게 직접 전할 제2기 ‘와구리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구리시 구도심 상권에 관심이 많고 취재 활동이 가능한 구리시민 혹은 구리시를 주된 생활권으로 하는 사람으로, 나이에 제한 없이 블로그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총 모집인원은 10명으로, 합격자들은 10월 27일 개별적으로 통보된 후 2022년 3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참여 신청은 구리시 상권활성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2기 와구리 블로그 기자단은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교육을 통해 기사 작성과 콘텐츠 취재·제작 등 취재 기자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받고, 재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의 참여 기회를 우선적으로 부여받게 되며, 구상재의 진행 사업을 더욱 밀착 취재하여 구리시 구도심 상권과 해당 구역 상인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포스팅할 예정이다.
안승남 이사장은 “와구리 블로그 기자단이 구리시 구도심 상권의 점포들과 구상재의 진행 사업 등을 시민 기자의 자격으로 직접 취재함으로써 우리 구상재의 상권활성화사업이 시민참여형 사업으로 거듭나게 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와구리 블로그 기자단’이라는 명칭은 구상재가 올해 3월 시민 투표를 통해 선정한 상권홍보 캐릭터의 이름인 ‘와(WOW)구리’에서 따 온 것으로, 1기 기자단 활동을 통해 100여개의 글을 포스팅하며 구리시 구도심 상권의 많은 소상공인 점포들을 홍보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