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김영준 도의원, 2021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김영준 경기도의원(더민주, 광명1)이 5일,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사)한국자치발전연구원 주최 ‘2021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광역부문)을 수상했다.

김영준 의원은 “도민의 대변자이자 심부름꾼으로서 아동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저출생 고령사회를 맞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노인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지원 정책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 며 “오늘 수상을 계기로 도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 듣고, 도민 복지향상과 경기도 발전에 기여하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준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에 이어 후반기 보건복지위원으로 활동하며 총 15건의 조례안˙건의안˙결의안을 대표 발의하고 총 421건의 조례안˙건의안˙결의안을 공동 발의하는 등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어린이 놀이터 조성˙관리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 아이누리놀이터 조성 및 관리 조례를 제정하여, 관련 예산으로 2020년 본예산 72억 원, 2021년 본예산 48억 원 편성에 기여하였으며, 그 성과로 2020년 경기도의회 ‘우수조례’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경기도 통일희망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경기도교육청 미디어 리터리시 교육 지원 조례안, 경기도 웰다잉(Well-Dying)문화조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및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령 개정 촉구 건의안,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안, 투기과열지구 내 정비구역 지정시 ‘원주민조합원’ 재정착을 위한 대출규제 완화 건의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선도적인 법˙제도적 정비 및 입안으로 자치입법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해왔다.

김영준 의원은 체계적인 자료 수집과 분석 및 심도 있는 행정사무감사 수행으로 2019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도 선정됐으며, 관련 기관˙단체와의 지속적인 정담회 및 토론회를 통해 도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정책대안으로 제시하는 등 도민의 대변자로서 적극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지방자치발전연구원은 지방자치(지방행정, 교육자치, 지방재정)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교육감, 지방의회의원, 공무원, 민간단체 등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전국 단위로 공모 접수 후 엄선 심의과정을 거쳐 대상자를 선정해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을 시상해왔으며, 올해로 5회째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