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행안부 주최 정보보호발전방향 연찬회 발표

북부소방, 행정안전부 주최 ‘제7회 지자체 정보보호발전방향 연찬회’ 참여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정부 주최 제7회 지자체 정보보호 발전방향 연찬회에서 ‘주요 정보통신기반시설 보안관리 개선사례’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사회 전반이 비대면 디지털 환경으로 변화함에 따라 정보보호 신기술 및 발전방향을 지방자치단체와 공유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주관한 자리다.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시스템 구성 ▲내·외부로부터의 시스템 접근통제 ▲119신고출동 자료유출 방지 ▲재해재난으로 인한 시스템 장애 대응방안과 관련한 내용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실제 보안장비 구축사례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정보보안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했다.

배영환 북부재난종합지휘센터장은 “기관의 사이버 침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보보안담당자의 노력으로만 되는 것이 아닌, 모든 직원의 관심과 정보보안에 대한 인식 변화가 필요하다”며 “연찬회에 참여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이 소속기관의 정보보안 인식 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서 보안사고 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행사 전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카카오TV를 통해 송출됐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