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분관)화도노인복지관 추석맞이 행사

어서와~ 이런 추석은 처음이지?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는 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의 수탁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분관)화도노인복지관에서 오는 15일 추석맞이 행사 ‘어서와~ 이런 추석은 처음이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이유로 가족이나 지인을 만나지 못해 명절 우울증이나 심리적 고립감을 느낄 수 있는 상황에서 어르신들이 소외돼 사회와 단절되지 않도록 송편 나눔(송편, 마스크, 커피) 및 ‘사랑의 콜센타’ 행사를 기획했다.

‘사랑의 콜센타’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화상 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의 노래 교실, 경기 민요 강사와 직원들이 어르신들의 신청곡을 직접 불러 줄 예정이다.

시니어스쿨 이용 어르신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랑의 콜센타’는 복지관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한 경우에만 참여할 수 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분관)화도노인복지관 김종규 관장은 “이번 추석 행사 ‘어서와~ 이런 추석은 처음이지?’를 통해 소통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직원 모두가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주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분관)화도노인복지관 노인상담센터에서는 코로나 우울, 가족 갈등 등에 대한 전문 심리 상담을 비롯해 노인 복지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