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이명수기자] 11일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2021 포천시 청년축제’를 개최하였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축제는 학업, 취업, 직장 생활 등으로 힘들고 지친 청년들을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 및 모범청년 표창 수여, 로컬청년리더 소개, 청년예술가 공연 등으로 진행되었다.
포천시 청년정책위원회 김동현 위원장(청년활동분야), 포천시노인복지관 유지은 회장(교육분야), 한국연극협회포천시지부 고아라 사무국장(문화예술분야), 포천시체육회 이정철 지도자팀장(체육분야), 그린화학 정성엽 대표(산업경제분야), 포천시4-H연합회 김규동 사무국장, 아딸농원 정도훈 대표(농업분야) 가 청년 표창을 수여받았다.
공연에는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창작무용, 마술공연, 관내 청년 버스킹밴드, 싱어송라이터 김성준 등이 참여하며, 포천시청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 되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이번 청년축제는 청년들의 걱정과 고민을 해소하고 그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준비했다.”라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상상력을 발휘하여 현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청년세대의 잠재력를 이끌어내기 위해 시에서도 청년들의 이야기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천시는 청년의 참여확대, 역량강화 등 5개 분야의 사업을 추진 중이며, 2022년에는 청년 주거 및 능력개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축제에는 박윤국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송상국 시의장 직무대리, 경기도의회 이원웅 도의원, 포천시새마을회 이경묵 지회장이 참석하였다.
-
글쓴날 : [2021-09-11 16:27:03.0]
Copyrights ⓒ 한국뉴스타임=편집국 & www.gpnew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