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구리시는 9월 2일 구리시 청소년 성교육강사 양성 기본과정 수료식을 인터넷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청소년 성교육강사 양성 기본과정은 지난 7월 1일부터 9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주간 진행했으며, 총 40시간의 교육시간 중 36시간 이상 교육에 참여한 1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교육 참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교육과정에서 ▲학교 성교육 표준안의 초·중·고교 발달단계별 주요 내용 ▲학교 성교육 표준안의 도입배경 ▲미디어리터러시의 중요성 ▲실제 학교에서 진행되는 교육 사례 등을 살펴보았다.
한 수강생은 “이번 과정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서 어떤 내용으로 교육받고 있는지를 알 수 있었고, 또한 아이들에게 미치는 미디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당 과정을 수료하신 모든 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진행될 성교육강사 양성 심화과정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구리시는 내년 상반기에 기본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심화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청소년 성교육 전문강사 양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