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 SNS 서포터즈, 메타버스 타고 ‘GREEN으로 달린다!’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일 메타버스(3차원 가상 세계) 플랫폼에서 블로그 기자단 15명, 감성 사진 기자단 10명으로 구성된 남양주 SNS 서포터즈와 함께 ‘신세계로(SSG-ro) go! go!’라는 타이틀로 모임을 열었다.

남양주 SNS 서포터즈는 시민의 눈으로 바라본 남양주시의 모습을 SNS 콘텐츠로 제작해 남양주시를 널리 알리는 데 공헌하고 있으며, 시 주요 명소, 역사 등의 소개를 통해 남양주시를 솔직담백하게 그려내고 있다.

이번 모임에서는 ‘GREEN으로 달린다’를 주제로 환경 혁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아바타를 이용해 ‘북극곰마을’을 구현한 가상 공간에서 화상 채팅을 하며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임에 참여한 한 SNS 서포터즈는 “메타버스에서의 모임은 처음 경험해 보는 흥미로운 체험이었다.”라며 “남양주 시민으로서 우리 시의 환경에 대해 구석구석 관심을 갖고 남양주시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 임석경 홍보기획관은 “남양주시는 지금 ‘GREEN’을 향해 달리고 있다.”라며 “환경 혁신을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 남양주 SNS 서포터즈 분들이 그 원동력이 돼 주시길 바란다.”라고 서포터즈를 격려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