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방서(서장 한경복)는 지역의 주택화재 안전과 주택용 소방시설 구매·설치 관련 편의 제공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를 연중 운영한다.
원스톱 지원센터는 주택용 소방시설 구매 및 설치 방법, 마을단위 공동구매 안내, 판매업체 안내 등 각종 편의와 정보를 제공하며, 지역의 독거노인, 장애인 등 직접 구매·설치가 어려운 경우 의용소방대, 봉사단체 등을 통한 출장 설치 지원을 하고 있다.
한편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 ‘소화기’와 화재 발생 시 연기를 감지해 경보음을 울려 피난을 돕는 ‘주택화재경보기’를 말한다. 설치기준은 단독주택 및 연립·다가구주택 등 공동주택(아파트, 기숙사 제외)에 각 세대·층별 1개 이상 소화기 설치, 주택화재경보기는 방과 거실 등 구획된 실마다 1개씩 설치해야 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방서 원스톱 지원센터(☎031-538-5313)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복 서장은 “초기 화재 시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의 역할을 하는 우리 가정 화재 예방 필수품이다”며 “시민들의 자율적 설치 문화가 정착할 때까지 소방서에서도 적극 홍보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글쓴날 : [2020-04-27 12:41:39.0]
Copyrights ⓒ 한국뉴스타임=편집국 & www.gpnew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