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구리시 수택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0일, 관내 취약계층 독거어르신의 행복주택 입주를 위한 이사를 지원하였다.
수택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여름 수택3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안부 방문 시 어르신이 이사를 걱정하는 것을 전해 들은 뒤 적극적으로 이사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이 걱정 없이 이사하실 수 있도록 6명의 위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이사와 정리 정돈을 도왔다.
이영행 회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고, 주변 구석구석을 살펴 모두가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행복주택에 입주하는 모든 분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지역사회 봉사 참여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시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택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주택에 입주하는 취약계층 가구가 지역사회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환영의 글, 지역주요기관을 포함한 지원안내문, 휴지와 세제 등 생필품이 담긴 ‘환영 박스’를 제작·지원하고 있다. 또한,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희)과 연계하여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누락 없이 받을 수 있도록 대상자 상담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