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 김재균 의원 ‘평택시 고교 평준화’ 추진 관련 정담회 개최

평택시 고교평준화 추진 관련 논의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경기도의회 김재균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2)은 지난 26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고교 평준화 추진 담당 과장, 장학사, 시민대표 업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고교평준화'의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협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정담회 자리에서 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평택시 고교 평준화 추진 현황과 함께 향후 추진 과제 등 고교 평준화 관련 현안 사항을 보고하였으며 김재균 도의원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김재균 도의원은 “평택시 교육의 문제인 지역 간 격차, 학교 서열화 등을 해결하는데 고교 평준화만이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하며, “고교 평준화 추진에 따른 ▲평택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관계법 적용 여부 ▲평준화 정책의 당위성 ▲행정절차에 따른 지속적인 관심과 필요성 등 학부모는 물론 각계각층 의견을 존중하여 무리 없이 추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재균 도의원은 평택시 고교 평준화 사업의 안정적 정착과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 평택시, 시민단체, 또는 교육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평택시민으로 실무 TF 팀을 구성하여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여름방학이 종료되어 개학과 더불어 대면․비대면 수업 등 학생들에게 피해를 최소화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정하여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위한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