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교육지원청, 2021 제2회 포천혁신교육포럼 다(多)함께 토론회 개최

포천혁신교육포럼 위원 및 교육공동체 대상 온라인 토론회 개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포천혁신교육포럼 위원 및 관내 유·초·중·고 교직원,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2021 제2회 포천혁신교육포럼 다(多)함께 토론회’를 25일 15시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포천혁신교육포럼은 경기혁신교육을 바탕으로 포천교육 현안의 정책과제 도출과 발전 방안 논의 및 교육자치 구현을 위한 협의체이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6월 분과별 협의회에서 추출된 의제를 바탕으로 온라인 토론회를 통해 각 교육 주체들이 포천 미래교육의 지도를 그리고 함께 공유하며 나누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었다.

또한, 학교-교육지원청-지방자치단체-지역 시민 사회의 주체들이 참여하는 지역교육 협의체로의 역할을 통해 지역 교육자치의 기반을 조성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심춘보 교육장은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교육공동체가 다 함께 만들어가는 포천혁신교육포럼 운영을 통해 학교와 마을의 협력이 확대되고, 아이들을 중심으로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포천 미래교육을 향한 지역교육생태계가 확장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1 포천혁신교육포럼은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매번 의견 수렴과 협의 결과를 반영한 학습공동체 운영으로의 위원 및 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와 ▲포럼 협의회·토론회 운영을 통한 지역교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투 트랙(Two-track)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향후 포천교육지원청에서는 포천혁신교육포럼을 기반으로 지역 내 교육 주체들의 의견이 반영된 ‘학생의 삶에 기반한 배움을 실현할 수 있는 행복한 포천교육’을 위한 정책과제 도출 및 실행력 향상에 노력할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