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어린이집 중간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 '소통하는 중간관리자 리더십' 실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24일 관내 어린이집의 중간관리자인 경력교사를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교육「소통하는 중간관리자 리더십」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직종의 구성원들이 함께하는 어린이집에서 중간관리자인 경력교사들이 조직 내에서의 자신의 위치와 역할을 바로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원장과 보육교사, 기타 보육교직원 등과의 협력 및 학부모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어린이집의 효율적인 운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진접읍에 소재한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됐으며, 동은아동청소년상담센터 박명금 부소장이 강사로 나서 ‘유능한 의사 소통자의 역할(나는 리더인가? 팔로워인가?)’, ‘공감적 경청 및 유형별 소통 전략’, ‘부모를 이해한다는 것은’, ‘학부모 사례별 민원 대응방안’ 등에 대해 강의했다.

교육을 진행한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유성희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력교사들이 유능한 의사소통자이자 중간관리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어린이집의 운영 및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한발 더 나아가 남양주시 보육의 내실화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