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구리시 수택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 21일 2022년 수택3동 주민자치계획 결정을 위한 ‘제1회 수택3동 온라인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재확산 추세를 감안하여 유튜브 생중계를 이용하여 비대면으로 개최된 이번 주민총회는 이인복 수택3동 주민자치회장의 개회를 시작으로 21년도 주민자치회 활동보고, 22년도 주민자치계획 설명 및 주민투표 결과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수택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 1일부터 7일까지 주민자치계획 선정을 위한 사전 주민투표를 진행했다. 총 1,170명의 수택3동 주민들이 참여했으며, 1인당 2표씩 총 2,339표(온라인 121표, 오프라인 2,218표)를 행사했다.
주민투표 결과 ▲제5회 장자못 축제 ▲푸른 수택3동 동네 한바퀴 ▲사랑의 김장나눔 ▲환경이야기 ▲뚝딱뚝딱 목공놀이터 ▲전래문화 놀이 한마당 순으로 많은 득표를 기록했으며, 수택3동 주민자치회는 구리시 보조금 지원 예산 규모에 따라 이 결과를 토대로 우선순위를 선정하여 위 사업들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인복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 속에서도 주민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마을 발전을 위해 투표에 참여해주신 수택3동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 구리시의 첫 주민총회 개최를 위해 노력해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주민 여러분들의 의견이 반영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