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 2021년 제2기 포천시 이동면 도시재생대학 개강식 개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지난 18일 이동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는 이동면 주민 및 재생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제2기 이동면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1부와 2부 참여인원을 각각 10명 이내로 나눠 진행했다.

포천시 도시재생기초지원센터와 이동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난 2일부터 약 2주간 도시재생사업에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공동체 모집 홍보를 진행했으며, 마을가꾸기와 지역상권활성화 등 2개 분과에 18명의 주민이 제2기 이동면 도시재생대학에 참여하게 되었다.

제2기 이동면 도시재생대학은 8월부터 11월까지 두 달에 걸쳐 진행된다. 1기 재생대학을 통해 발굴된 지역 문제를 바탕으로 마을 정원 가꾸기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지역특화 메뉴 개발이라는 두 가지 과제를 중심으로 실습프로그램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마을 정원 가꾸기' 분과는 화분재배를 통한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으로, 마을 유휴공간을 활용해 마을정원을 가꿀 수 있는 허브, 다육이 등 화분과 마을정원 가꾸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권 활성화' 분과는 이동면 지역 특산물인 막걸리를 활용한 다양한 막걸리 칵테일을 만들어보고 그에 어울리는 간단한 안주메뉴 개발 등을 통해 지역상권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가로부터 지역특화 메뉴 개발을 교육받는 프로그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동면 도시재생대학은 선진사례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을 준비를 했다.”라며 “스스로 마을을 재생할 수 있는 경험을 맛보고, 동시에 지역 상권을 활성화할 방법을 모색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