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마홀나래관 2층에 포천교육자원봉사센터를 새롭게 구축·개소했다.
이번 포천교육자원봉사센터 공간 구축은 교육봉사지원단의 포천 교육자원봉사 활성화 기반 조성 목적으로 이뤄졌다.
특히 학부모와 시민단체 간의 공간 공유·교류를 통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 및 ‘교육자원봉사 매칭-봉사자 상호교류-봉사활동 준비-봉사활동’ 원스톱 체계 구축에 따른 교육자원봉사의 질적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심춘보 교육장은 “포천교육자원봉사센터 개소로 교육자원봉사자 자긍심 고취와 함께, 더욱 성장하는 마을교육공동체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천교육자원봉사센터는 교육현장 지원을 위해 교육현장의 수요에 따라 교육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역량을 키워 학교에 연결하는 역할을 맡아 교육자원봉사자 활용을 희망하는 학교의 수요조사를 연중 수시로 받아 1365 자원봉사포털 누리집 등을 활용해 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2021년 상반기 총 31건의 학교-봉사자 간 매칭을 추진했으며, 포천 지역 봉사자들은 주로 학교도서관 지원, 코로나19 방역·소독 활동 및 손 소독 지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