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임오경 의원, ‘세계 속 국가대표 브랜드! 세종학당의 역할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 토론회 개최

임오경 의원, “한국어 보급은 국가 이미지 향상과 문화국가로서의 품격 제고까지 직결된 문제로, 체계적이고 내실 있게 세종학당 활용해야”

[한국뉴스타임=명기자] 오는 8월 19일 오후 2시 30분부터 서초동 세종학당재단 7층 교육장에서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의원(경기 광명갑,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이 주최하고 세종학당재단이 후원하는 ‘세계 속 국가대표 브랜드! 세종학당의 역할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 토론회가 열린다.

전 세계 한국어·한국문화 보급 수요에 대해 세종학당을 활용하여 국가 위상을 제고하하기 위해 국회, 학계, 유관부처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을 하고자 마련된 이번 토론회는 유튜브 임오경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토론회는 ‘세계 속 국가대표 브랜드로서의 세종학당의 역할 및 정책적 제언’이라는 주제발표(나태준 교수, 연세대 행정학과)에 이어 한재영 교수(국제한국어교육학회 회장) 좌장으로 ‘효과적인 비대면 학습을 위한 온라인 세종학당 운영 및 활용 방안’(김지형 교수, 이중언어학회 회장), ‘신남방·신북방 지역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현황 및 전망’(장향실 교수,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회장), ‘한국언어문화교육 토대로서 세종학당의 위상과 역할’(우창현 교수, 대구대학교 진로취업처장) 등의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토론회에는 해외 세종학당을 통해 성공적으로 한국어 학습을 하고 현재 한국에서 공부 중인 학습자들도 참여해 세종학당 학습의 성과와 소감 등을 생생하게 나누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다.

임오경 의원은 “한국어 보급은 언어 자체만의 보급이 아닌 국가 이미지 향상과 문화국가로서의 품격 제고까지 직결된 중요한 문제”라면서 “이번 토론회에서 전 세계에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확산할 방안과 세종학당 발전에 대한 좋은 의견이 자유롭게 나눌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임 의원은 “앞으로 세계 속의 한류 확산을 통해 우리 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으로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