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가평군 보건소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운동시설의 운영 축소 및 대면 신체활동 프로그램의 운영자제 등 개인의 신체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어 건강관리를 위한 운동부족으로 힘들어 하는 주민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도전! 우리가족 명랑운동’ 프로그램을 오는 8월 16일 부터 9월 17일까지 운영한다.
‘도전! 우리가족 명랑운동’은 온 가족이 함께 실천·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미취학 아동과 가족 구성원이 1~4단계(스트레칭, 도구운동, 걷기, 등산 등) 운동미션을 실천한 뒤 인증사진을 전송하는 방법으로 단계별 인증 완료에 따라 인증상품이 팀별 1개씩 제공된다.
신청기간은 8월 13일까지 이고, 대상은 미취학 아동을 둔 가족 3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여방법은 「가평군보건소 건강증진센터」 카카오채널 친구추가 후 게시되어 있는 링크를 통해 모바일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가평군 보건소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신체활동에 제약이 많아 건강관리에 대한 갈증을 느끼는 지역주민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이 비만과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 단계별 운동미션을 실천하여 건강한 가정을 만들 수 있는 기회이니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