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시 유튜브 ‘해피 GTV’ 통해 8월 건강특강 ‘전립선 비대증’ 방송

한양대구리병원 비뇨의학과 전문의 특강, 전립선비대증 진단과 치료법 건강정보 제공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구리시는 6일 ‘한양대구리병원 전문의와 함께하는 나를 지켜주는 건강특강 8월 편’으로‘전립선 비대증’을 구리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를 통해 방송했다.

8월 특강 강연자인 한양대구리병원 비뇨의학과 전문의 김규식 교수는 강연에서 “전립선 비대증은 노화현상에 따른 남성 호르몬 변화로 전립선의 크기가 증가하여 배뇨증상을 유발해 중·노년 남성의 건강에 심각한 악영향을 줄수 있는 질환”이라며, “노화현상이라고 여겨 치료를 미루기보다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정기적으로 전립선 건강을 체크해야 한다.”라고 설명하였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17일까지 구독자를 위한 질문 댓글 이벤트를 실시해 참여자 50명을 추첨하여 커피 모바일 기프티콘을 지원한다. 또한, 이 중 우수질문 5개를 선정하여 9월 특강이 끝난 후 해당 질문에 대한 Q&A 답변 영상도 제작할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나를 지켜주는 건강특강’이 벌써 6회차를 맞이해 많은 시민분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앞으로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사랑받는 프로그램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월간 시민건강교육은 2019년까지 현장 강연 형식으로 실시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부터 잠시 중단한 뒤 올해 3월부터 매월 1회 구리시 유튜브 채널 ‘해피GTV’를 통해 방송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