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가상 공간에서 함께하는 직원 초대’ 개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는 6일 메타버스(3차원 가상 세계) 플랫폼을 이용해 ‘META_NYJ’라는 가상 공간으로 직원 120여 명을 초대하는 행사를 열었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정례적으로 실시하던 직원 초대 행사를 오프라인 공간에서 진행할 수 없게 됨에 따라 실시간 소통과 참여가 가능한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도입한 새로운 개념의 행사를 기획했다.

‘가상 공간에서 함께하는 직원 초대’는 ‘Gather.town’이라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META_NYJ’라는 가상 공간에 행사장과 다양한 체험관을 마련하고, 직원들이 온라인으로 해당 플랫폼에 접속해 본인을 대신하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 공간 곳곳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META_NYJ’ 속 체험관은 남양주시의 대표 명소인 정약용도서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REMEMBER 1910, 청학밸리리조트, 이석영신흥상회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도서 목록 검색부터 입점 상점 정보 공유까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꾸며졌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평소 쉽게 만날 수 없었던 여러 동료들과 가상 공간에서 대화를 나누고, 우수 공무원 표창 수상자들을 함께 축하하며 ‘O/X 퀴즈 이벤트’ 등에 직접 참여하는 등 메타버스를 체험해 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이번 직원 초대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개념의 행사로서 직원들과 공간의 한계를 넘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우리 시는 이번 시도를 계기로 앞으로도 메타시티를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고민하며 선도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