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경기도의 가구기업 인증지원 전문기관인 ‘경기가구인증센터’가 최근 미국 환경자원협회(ERA)에서 주관하는 국제숙련도시험에 참가해 대기분야에서 우수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미국 환경자원협회(ERA)는 국제표준화 기구(ISO)에서 ISO/IEC 17043 (적합성 평가) 인증을 받은 국제숙련도 시험기관으로, 국제숙련도시험은 분석능력의 향상, 측정분석 결과의 정확성 및 신뢰도를 평가하기 위해 전 세계 시험분석기관이 참가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는 전 세계 138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경기가구인증센터는 ‘대기(Air & Emission)분야’ 총 7개 항목에서 모두 ‘만족’을 받아 국제적인 우수시험기관(Laboratory of Exellence)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시험기관간 시험능력을 객관적으로 비교·평가하기 위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운영하는 숙련도시험에 참여하여, ‘목재제품의 휨 시험’ 프로그램에서 ‘만족’을 받아 시험분석인력이 신뢰성 있는 자료를 얻을 수 있는 자격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숙련도 평가를 통해 국제적인 수준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갖춘 우수시험기관임을 입증했다.”라며 “앞으로도 공신력 있는 숙련도 평가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전문 인력의 역량강화와 시험결과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