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승남 구리시장, 청소년 온라인 멘토링 참여 멘토들과 온라인 간담회 개최

청소년·대학생 지원방안 논의 등을 통한 청소년·대학생이 행복한 구리시 조성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구리시는 29일 2021년 상반기 청소년 온라인 멘토링에 참여한 멘토들과 온라인 영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대학생 멘토와 함께 청소년·대학생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이날 간담회는 대학생 멘토들이 ▲청소년 학습 공간 마련 ▲맞벌이·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원격 수업 시 급식 지원 ▲마을버스, 경기버스의 배차 간격 조정 ▲청소년(대학생) 모의창업 대회 ▲청소년 진로 상담 활성화 등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구리시 관계자들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간담회에 참가했던 한 멘토는“시에서 청소년과 대학생을 위한 지원을 다양하게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코로나19 상황에 멘토로 활동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과 자부심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승남 시장은“코로나19 상황에서 청소년들의 학습 공백을 채울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해 준 멘토들에게 감사하다.”며,“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이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멘토들이 건의했던 사항들을 시와 관계기관들이 협력하여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7일까지 2021년도 하반기 청소년 온라인 멘토링 참여자를 모집하였으며, 8월 중 멘토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대학생 멘토들이 청소년 멘티들에게 전문적으로 학습멘토링, 진로멘토링, 정서지원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