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 지식콘서트’ 개최. 존리·김미경 초청 실시간 온라인 강연

27일, 경기도 지식(GSEEK) 화상학습 메뉴를 통한 실시간 강연회 개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 강연을 통해 지식·공감의 장을 제공하는 ‘2021년 경기도 지식콘서트’가 27일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 실시간 화상학습 플랫폼을 통해 개최됐다.

이번 지식콘서트에는 ‘공부보다 중요한 인생교육’을 주제로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와 스타강사 김미경씨가 강연자로 참여했으며, 100여명의 도민들이 직접 지식(GSEEK) 화상학습 메뉴를 통해 교육신청 시 접수받은 질문에답변하는 등 양방향 소통형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은 지식(GSEEK) 유튜브 채널에서도 실시간으로 송출돼 교육신청을 하지 못한 사람들도 자유롭게 강연을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 지식콘서트’는 사회 각 분야별 전문가 강연을 통해 지식·공감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오프라인에서 도민들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해왔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난해부터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오는 12월까지 매월 2회씩, 총 12명의 각 분야 최고의 명사들을 초청해 도민이 질문하고 참여하는 소통, 공감 지식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진행될 월별 강연주제는 ▲8월 ‘한국을 다시 본다’ ▲9월 ‘후회 없는 육아’ ▲10월 ‘어려움을 넘는 방법’ ▲11월 ‘코로나 이후의 시대를 준비하며’ ▲12월 ‘내 삶을 가꾸는 지혜’다.

참여 방법은 지식 누리집의 ‘화상학습’ 메뉴에서 강좌 신청을 하거나 경기도 지식(GSEEK)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으로 볼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전문 강연자와 학습자간의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지식콘서트를 통해 코로나로 지친 도민들의 소양을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평생학습 욕구를 충족하는 교육의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30만 명이상이 학습하는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은 8개분야 1,500여개의 온라인강좌와 31개 시군 학습공간 예약, 부모-자녀관계 자가진단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실시간 화상학습 메뉴를 신규 개설해 인기 강사들의 실시간 강좌를 상시 제공 중이며, 8월 6일에는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8월 12일에는 강원국 작가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