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화도읍 생활개선회, 상습 무단 투기 지역 '골목길 플로깅' 실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20일 사회단체와 함께 화도읍 골목길 쓰레기 무단 투기 지역을 중심으로 에코플로깅(Eco-plogging) 활동을 실시했다.

플로깅은 플로카업(Ploka-up,이삭줍기)과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가벼운 조깅 등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생활 밀착형 환경 보호 운동을 뜻한다.

이날 화도읍 생활개선회(회장 함순자), 골드생활개선회(회장 서현덕), 아파트생활개선회(회장 김화자) 회원 25명은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 하에 골목길 쓰레기 무단 투기 지역 및 마석우천변, 마석 5일장 일대를 걸으며 청소했다.

또한, 에코플로깅단은 골목길 주변 주택 및 마석 5일장 인근 상가에 미리 제작한 안내문 200장을 전달하며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및 재활용품 분리 배출 요령을 홍보하는 등 환경 운동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도 했다.

최대집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석해 주신 화도읍 생활개선회 지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이 부쩍 줄어들었는데 에코플로깅을 통해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러한 좋은 취지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깨끗한 주거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