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영봉(더민주, 의정부2) 도의원은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의정부시청 체육과 관계자를 만나 직동근린공원 축구장 인조잔디 교체공사 진행 현황에 관한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사업은 의정부시 의정부동 348번지 일원 직공근린공원내 축구장 인조잔디 노후화 등으로 이용자 불편 해소와 안전성 확보을 위해 인조잔디 교체와 부대시설 개선 공사에 총사업비 9.4억원(특별조정교부금 8.5억원 / 시비 9천만원)의 소요 예산을 편성하여 시공을 앞두고 있다.
참석한 의정부시 관계자는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현장방문을 통해 축구협회 의견 수렴 및 요구사항인 부상방지 쿠션, 전지작업, 조명교체, 차양막 설치는 예산가용 범위내에서 즉시 적용하고 잔여 건의사항은 향후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협회에서 의정부시에 요청한 배수판 설치건은 설계내역을 반영하여 특조금 교부(8.5억원)와 제2회 추가경정 예산으로 시공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이영봉 도의원은 “이번 체육시설 정비사업를 통해 시민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즐겁게 운동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생활체육시설을 더 적극적으로 확충해 시민들이 건강을 증진하는데 예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