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는 여름방학 동안 코로나로 인해 가정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26일까지 총 45개의 다채로운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미래교육은 관내 청소년의 진로 개발을 위해 학교 안팎을 연결하며 연간 3만 여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진로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남양주시 인재육성지원센터가 운영한다.
센터는 지난 6월부터 하나의 웹사이트 안에서 학습관리와 온라인 수업(Zoom), 동영상(VOD)수업, 오프라인 교육신청이 가능한 통합 교육플랫폼을 구축하여 매월 학생과 학부모 대상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오고 있으며, 이번 여름방학 교육도 이 웹사이트에서 수강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발달 단계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으로 초등학생 대상 △기업가정신: 독립운동가 이석영 △도전! 직업별 탐사대 △내가 만드는 코딩장난감, 중학생 대상 △메타버스의 아바타디자인 △우리끼리Live직업인팬미팅, 고등학생 대상 △흥하는 진로N:미래학교, △만점!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마을, 진로, 역량 중심의 미래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양주시 인재육성지원센터장은“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플랫폼을 통해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수강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라며“앞으로 관내 학생과 학부모님의 행복한 변화와 성장을 위해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 학생의 미래를 생각하는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7월 프로그램은 참가자 모집 중에 있으며, 8월 프로그램은 7월 19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인재육성지원센터 퓨쳐앤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