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 교육 및 UCC 영상제작˙홍보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가평군보건소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어 주민과 직접 대면하는 사업이 어려워졌고, 거리두기의 생활화로 지쳐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 환경을 조성하고자 통합건강증진사업 교육 및 창작 콘텐츠(UCC) 영상을 제작하여 7월 12일부터 각 어린이집·유치원, 초등학교, 가평군보건소 카카오채널 등에 홍보하고 있다.

구강보건(구강건강인형극, 초등학생을 위한 구강보건교육), 금연(금연챌린지 UCC영상), 영양(간식송 UCC영상) 등 통합건강증진사업 교육 및 홍보영상 자료를 제작하여 각 어린이집·유치원, 초등학교에 배부함으로서 각 기관에서 건강증진 교육 자료로 수시 활용 가능하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 통합건강증진사업 창작 콘텐츠는 아이디어 회의를 통한 기획부터 필요한 소품 만들기, 편집까지 전 과정을 보건소 건강증진팀 직원들이 직접 제작하였으며, 자라섬, 잣 향기 푸른숲 등 가평군을 대표하는 다양한 장소에서 촬영함으로서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보건소관계자는 “보건소가 코로나19 업무로 바쁜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건강관리가 소홀해지고, 거리두기의 생활화로 지쳐있는 주민들에게 힘을 실어주고자 흥미롭게 만든 구강, 금연, 영양UCC 홍보영상이니 만큼 지역주민의 건강행태를 변화시키는데 커다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