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라인 부모교육 '아이마음 더하기 부모마음' 운영


[한국뉴스타임=명기자]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0일 관내 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이마음 더하기 부모마음(부모자녀 의사소통)’의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화상 강의 방식의 비대면 교육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교육으로 이루어졌으며 강의는 ‘자신과 자녀에 대한 관점 전환하기’, ‘나와 자녀 알기’, ‘문제상황 해결 연습하기’, ‘건강한 미래 그리기’로 구성됐다. 강사가 실제로 경험한 자녀 양육에 관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다양한 자료와 영상을 통해 의사소통 방식을 점검하고 부모-자녀 간의 건강하고 기능적인 대화를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에 대한 관점을 전환하는 것이 쉬운 듯 어려웠다. 체험활동이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자녀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경청하며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부모교육외 하모니교육(생명존중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하모니교육, 인권교육), 아웃리치, 온라인가족프로그램, 위기청소년을 위한 긴급지원서비스, 찾아가는 상담, 집단상담, 찾아가는 심리검사, 솔리언 또래상담사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