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2021 구리시 환경실천단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안승남 구리시장, 환경실천단 18명 수료증 전달 '그린뉴딜, 구리' 박차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구리시는 9일「2021 환경실천단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환경실천단 18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2021 구리시 환경실천단 양성과정은 지난 5월 21일부터 7월 9일까지 ▲생태시민을 기르는 기후환경교육 ▲소비자가 바꾸는 지구환경 ▲자원순환사회로 가는 길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 전환 로드맵 ▲생물다양성과 생태계서비스 ▲기후위기 대응 먹거리 키워드 “채식” 등 10개의 야간 강좌로 구성된 교육과정으로 운영되었다.

수료식에서는 모둠별 환경정책제안과 실천단 스스로 할 수 있는 일 등을 발표하면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안승남 시장은 수료식 전체를 함께하며 실천단의 발표를 끝까지 경청하였다.

안승남 시장은 “우리는 지금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기상이변과 재앙 등을 마주하며 많은 피해를 보고 있다. 기후 위기의 진행 속도를 늦추고 멈출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함께 행동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배출된 환경실천단은 대시민 환경홍보, 시민실천 캠페인 등 실천단 스스로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사회의 실현을 위한 환경리더가 되어 지역 내에서 자원 봉사 활동을 할 예정이며, 시는 시민들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시민환경 아카데미’ 등 꾸준히 시민을 위한 다양한 환경교육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