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구리시는 9일 시청 3층 민원상담실에서 ㈜행복한 교육과‘온라인 대학입시 관리서비스(에듀고)’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온라인 대학입시 관리서비스 ‘에듀고’는 그동안 개최된 대입설명회가 다수의 아이들과 학부모 대상으로 일회성으로 제공되던 방식을 개선하여 온라인으로 개인별 맞춤형 입시 정보제공을 하고자 도입된 것이다. 사용자가 내신성적과 모의고사 성적을 입력하면 현재 학생의 대입전략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전형별로 어느 대학에 지원 가능한지를 알려주며, 학생부 평가에 대비하여 학생부 기록을 위한 준비과정도 자세히 담겨있다.
특히 대학과 전공에 대한 정보가 월 2회 추가 제공되며, 이와 별개로 구리시는 입시설명회와 소규모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입시 정보격차 해소와 시민 교육에 대한 만족도도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승남 시장은 “‘에듀고’ 입시 관리서비스를 개발한 ㈜행복한교육과의 업무 협약 체결이 우리 청소년들이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데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개인별로 특화된 맞춤형 대입 정보를 제공받아 학습에 더욱 힘쓰는 선순환 구조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고’ 서비스는 7월 9일부터 1년간(2022년 6월까지) 구리시민이면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구리시청 홈페이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구리시 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