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7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4층 남양주 일자리카페에서 중장년 구직자 10명을 대상으로 ‘중장년 스마트ON 내일찾기’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
‘중장년 스마트ON 내일찾기’는 남양주시 관내 중장년 구직자들이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취업 정보를 스스로 탐색하고 수집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중장년 구직자들의 정보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강의에 참석한 구직자들은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잡코리아, 한국고용정보원, 사람인,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경기도평생학습관 등 다양한 취업 사이트를 충분히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온라인 강의 참석이 어려운 참가자들은 교육이 진행되는 남양주 일자리카페에 직접 방문해 교육 운영자의 도움을 받으면서 취업 사이트를 함께 검색하고, 각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는 자가 진단, 다양한 진로 모색, 취업 ‘꿀팁’ 등을 알아봤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 정보에 취약할 수 있는 중장년 구직자들이 빠르고 민감하게 정보를 탐색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며 “남양주시의 중장년 구직자들이 자립적인 취업 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재취업에 성공해 ‘제2의 도약’을 꿈꾸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