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경기도 교통 분야 시·군 평가'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는 2021년 ‘경기도 교통 분야 시·군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경기도 교통 분야 시·군 평가’는 도 내 3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5개 분야(교통 일반, 교통안전, 택시 행정, 대중교통, 교통 정보)에 대한 교통 현황 및 정책을 진단·평가함으로써 우수 교통 정책을 발굴·확산하고, 교통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시는 지난 2019년 12월 남양주형 준공영제 버스 사업인 ‘땡큐버스’를 선보이며 금곡동을 중심으로 지역 내 권역 간 연계형 버스 노선을 신설해 대중교통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추가로 하나의 관광 자원인 ‘트롤리버스(Trolley bus)’를 노선에 투입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남양주시 오철수 교통국장은 “우리 시 교통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한 꾸준한 정책 실현이 성과를 맺은 것 같다.”라며 “이번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교통 혁신 도시를 중점으로 성장하는 남양주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교통 분야 혁신 발전을 위해 쉼 없이 노력해 오며 국토교통부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에서도 두 차례 대상을 수상하는 등 6년 연속 교통 분야에서 기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