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경기콘텐츠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실시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글로벌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촘촘한 인사검증 실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위원장 염종현, 부천1)는 5일 민세희 경기 콘텐츠진흥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이날 청문회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가 체결한 ‘인사청문 확대 업무 협약’에 의거하여 실시된 여섯번째 인사검증으로 후보자에 대한 정책역량 검증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민세희 후보자는 미국 텍사스크리스천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과 졸업한 뒤 뉴욕 플랫 인스티튜트 대학원 석사를 수료했으며, 삼성 SDS 인공지능기반 서비스 차장, 서강대학교 아트 & 테크놀러지 학과 산학협력 교수로 재직 하였으며 현재는 랜덤웍스(주) 대표를 맡고 있다.

이날 청문위원들은 콘텐츠산업 공공기관장으로서의 기관 운영 방향, 경영전략 및 미래 비전에 대해 심층적으로 질의를 하였으며 도정 및 자치분권에 관한 전반적 질의도 이어나갔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글로벌 비대면 환경을 주도해나갈 콘텐츠 산업 확장에 따라 경기콘텐츠진흥원의 문화·콘텐츠 정책의 최일선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며, 한류 중심의 다양한 문화와 융합하여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정책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외에도 청문위원들은 게임, 영상, 음악 및 VR/AR 등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융복합 콘텐츠 산업을 위한 정책 중심의 다양한 질의를 하며 후보자의 능력을 심층 검증하는데 주력하였다.

인사청문위원회는 후보자의 신뢰성, 전문성, 창의성, 도정 이해도, 자치분권 이해도 등을 종합 검토 및 평가하여 오는 7일(수) 최종 청문결과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의회]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