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뉴스타임=명기자] 25일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농협중앙회 가평군지부 앞에서 가평5일장을 방문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및 협의체 CMS 모금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가평읍 찾아가는 희망복지상담소」라는 이름으로 운영한 홍보 캠페인은 가평읍지사협 위원, 가평읍사무소 김문희 맞춤형복지팀장, 복지정책과 희망나눔팀장 등이 참여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대한 의뢰와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돌봄을 독려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가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원 5명이 관공소나 5일장 내에서 발로 뛰는 CMS 모금활동을 펼쳐 많은 분들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CMS로 모금된 성금은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상황에 맞는 특화사업으로 발전시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도 5일장 희망복지상담소와 경로당 순회 홍보도 계획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적극적인 횡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가평읍지사협 장동선 공동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발굴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 며 “주변의 위기가정이 있다면 가평읍 맞춤형복지팀에 바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글쓴날 : [2021-06-25 15:37:00.0]
Copyrights ⓒ 한국뉴스타임=편집국 & www.gpnew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