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에 ‘건강한 여름나기 꾸러미’ 전달


[한국뉴스타임=명기자]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용희)는 30일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 독거노인 70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해 ‘건강한 여름나기 꾸러미’를 전달했다.

‘건강한 여름나기 꾸러미’는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에 여름나기 꾸러미를 전달하며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혹서기를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삼계탕, 파스, 마스크, 액체 모기향 등을 직접 포장하고, 세대별 가정 방문을 통해 꾸러미를 전달함과 동시에 폭염 대비 행동 요령, 응급 상황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관련 기관 등을 안내했다.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송용희 위원장은 “무더위에도 각 가정을 찾아가 꾸러미를 직접 전달하며 이웃을 살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취약계층 이웃들을 두루 살피며 지역 내 복지 안전망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형진 퇴계원읍장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건강한 여름나기 꾸러미’를 통해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잘 이겨내시고, 더욱 건강한 모습으로 지내시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