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 '청소년에게 직접 듣는 청소년정책' 청소년정책제안 공모전 개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포천시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청소년에게 직접 듣고 반영하기 위해 ‘2021년 포천시 청소년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참·시' ‘청소년도 참여하는 시민입니다.’라는 주제로 교육진로, 문화예술, 환경안전, 인권복지 등 4개 분야에 대한 선택주제와 그 외 포천시 청소년의 일상생활 속에서 필요한 자유주제로 청소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책 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통해 7개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전문가 정책컨설팅 및 정책 실현을 구체화하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참여 청소년들은 민주시민사회의 일원으로 정책 참여의 경험을 가질 수 있게 된다.

관내 12세~19세 사이의 모든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오는 6월 23일부터 7월 14일까지 신청서 및 정책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세부내용은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포천청소년교육문화센터&청소년문화의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모전에 이어 오는 8월 12일 포천시 청소년 정책발표대회가 열린다. 투표를 통해 지역청소년 및 주민의 참여를 유도하며, 추후 정책이행을 위한 진행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포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