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뉴스타임=명기자] 23일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는 가평읍행정복지센터에서 가평읍지사협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가평읍 마을복지계획 수립 워크샵 및 6월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샵은 박수경에듀플랜 대표가 진행한 가평읍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샵 두 번째로 그룹토의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4개 그룹으로 나누어서 생애주기별 대상자들의 지역 인프라 문제와 부족한 점에 대해 나눔을 한 후 연결가능한 인적․환경․공간자원에 대해서 브레인스토밍으로 충분히 논의하여 마을복지계획의 근간이 되는 의견을 취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워크샵에 이어 협의체 회의에서는 홀몸어르신 밑반찬 전달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월 2회 지속적으로 밑반찬을 전달하며 홀몸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면서 협의체 의원들이 어르신의 요구사항에 대해 맞춤형복지팀에 전달하는 다리역할을 하므로 자칫 놓칠 수 있는 홀몸어르신들의 필요사항을 채워주어 대상어르신들의 복지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가평읍지사협 장동선 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지역의 복지 수요와 한계를 인지하고 있는 주민들 스스로 복지계획를 수립하는 만큼 복지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
글쓴날 : [2021-06-24 05:08:00.0]
Copyrights ⓒ 한국뉴스타임=편집국 & www.gpnew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