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박석윤 운영위원장은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다양한 의견수렴, 우수 인력의 위원회 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연임 규정을 정비하여 구리시 각종 위원회를 내실있게 운영하고자 구리시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였다.
주요내용은 위원회 구성 및 위촉직 위원의 임기, 관계전문가등을 회의에 참석하게 하여 의견 청취 및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하는 규정이다.
또한, 4차산업혁명을 맞아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어 데이터통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진 우리 사회에서 공공와이파이 활성화를 통해 가계의 통신비 부담을 완화하고 계층 간 통신 격차를 해소하여 구리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구리시 공공와이파이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였다.
주요 내용은 공공와이파이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및 보안,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사항을 담았다.
마지막으로 산업구조의 다변화로 근로기준법상 근로자 외에 다양한 고용형태에서 노무를 제공하는 노동자들의 증가로 이들의 권익 보호와 안정적인 노동환경 조성을 위한 법적·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구리시 특수형태근로종사자 권익 보호 및 지원을 위한 조례안을 발의하였다.
주요내용은 적용대상자, 지원 기본계획수립 및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의 계약상 권익보호 지침개발등의 내용이다.
박석윤 운영위원장은 “구리시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으로내실있는 위원회 운영이 이루어지길 희망하며, 공공와이파이 활성화를 통한 계층간 통신 격차를 해소,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의 권익보호 기준마련으로 더불어사는 지역사회 구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 당부했다.
[보도자료출처: 구리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