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는 24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국회도서관과 학술 정보 상호 협력 협정 체결을 포함해 양 기관의 발전과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식 정보의 공유 및 확산을 위해 국회도서관의 원문 DB 등 자료의 이용 확대, 디지털 정보 자원의 상호 공유, 직원의 직무 연수 및 교육 협력, 문화 예술 관련 행사 공동 추진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은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박병석 국회의장은 영상을 통해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과 국회도서관의 협약 체결을 축하했다.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5,000번째 학술 정보 상호 협력 협정을 남양주시 청소년을 위한 뉴미디어 특화 도서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과 맺게 돼 더욱 뜻깊다.”라고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이석영 선생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이 살아 있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과 국내 최고의 국회도서관이 상호 협력을 맺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4차 산업 시대를 맞아 두 도서관의 상호 협력이 미래를 준비하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약으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국회도서관과 5,000번째 학술 정보 상호 협력 협정을 맺은 기관이 됐으며,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자료실에서 국회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3억 면이 넘는 디지털 정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