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2021년 상반기 구리 행복학교 운영결과보고회 개최

32개 행복학교, 참여자 만족도 96% 이상 성공적인 운영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구리시는 22일 시청 1층 대강당에서 구리 행복학교 운영에 함께한 마을강사를 비롯해 학부모 모니터링단, 참여 학부모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구리 행복학교 운영결과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운영 결과 보고회는 교육활동 영상 상영, 프로그램 만족도 설문 결과와 학부모 모니터링 총평 등의 순서로 지난 3개월간의 구리 행복학교를 뒤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구리 행복학교는 1, 2차 공모선정을 통해 개설된 인문소양, 문화예술, 생활체육, 취미교양 등 32개의 다양한 분야로 구성돼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총 36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여 마을선생님들과 행복한 교육활동을 이어나갔고,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와 재참여 의사 조사에서 96% 이상의 좋은 평가를 얻었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 행복학교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서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등 학교 안팎이 협력하여 한층 더 풍요롭게 만들어가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청소년 교육과 성장을 위한 지역사회의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구리 행복학교는 참여수요가 많았던 문화예술, 생활체육 분야 중심으로 여름방학 집중 운영을 위해 3차 공모 선정을 거쳐 다음 달 2일부터 참여 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구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