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의 꿈이 자라는 ‘스마트 온라인 공부방’ 지원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다산2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후원으로 저소득 가구 아동의 안정적인 학습환경 조성을 위한 ‘스마트 온라인 공부방’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스마트 온라인 공부방’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온라인 수업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개인 공부방이 필요한 가정에 LED 조명이 달린 책상과 책꽂이, 의자로 구성된 책상세트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부모의 질병으로 생활이 어려운 가정이 ‘스마트 온라인 공부방’ 1~3호로 선정되었다.

이날 스마트 공부방을 지원받은 한 초등학생은 “혼자 조용히 공부할 수 있는 책상이 있었으면 했는데 선물해 주신 공부방이 아주 맘에 든다.” 며, “앞으로 온라인 수업도 잘 듣고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문만수 다산2동 동장은 “아동ㆍ청소년들이 꿈을 갖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돌봄이 이어지고 있다”며 감사를 전했다.

한편,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아동 및 청소년의 꿈을 응원해 줄 지역의 후원자를 발굴해 공부방이 필요한 아동들과 지속적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