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뉴스타임=이명수기자] 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현진)은 학교 밖 청소년(만15 이상 ~ 24세 이하)들이 이색적인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스스로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관계 형성 경험으로 긍정적인 유대 관계를 형성하고자 ‘꿈드림 벚꽃 Anding’ 타이틀을 갖고 봄 소풍을 운영하였다.
가평군 꿈드림 소속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운영된 ‘꿈드림 벚꽃 Anding-봄 소풍’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의거하여 차수별 인원 제한을 두었으며, 본 센터와 가까운 장소인 남이섬에서 1차-6월 4일(금) / 2차- 6월 9일(수) 2회에 걸쳐 총 20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였다.
짚와이어, 화덕피자 만들기 체험, 자전거 타고 남이섬 투어, 사회생활 준비를 위한 도장 만들기, 남이섬 랜드마크 사진 미션 등 1day 일정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마련하여 검정고시 준비 등 그동안의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공동체 활동을 통한 소속감 부여 및 하반기 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참여 독려를 위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꿈드림 벚꽃 Anding – 봄 소풍’에 참여한 가평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청소년들은 센터에서 준비된 야외 활동에 감사함과 행복감을 가졌으며, 하반기에는 더 다양한 야외 활동에 참여하였으면 하는 의견을 내주었다.
이현진 센터장은 이번 봄 소풍을 통해 “가평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들이 그동안 검정고시 준비 및 실내 또는 집에서만 지낸 시간에 대한 스트레스가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라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어 하반기에는 다양한 야외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몸 마음을 단련 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강태선)이 위탁운영하고,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지정·설치되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복귀, 자립지원, 사회진입, 복지지원,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자원 발굴 및 연계·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사업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
글쓴날 : [2021-06-20 13:40:16.0]
Copyrights ⓒ 한국뉴스타임=편집국 & www.gpnew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